티스토리 뷰

 

왼쪽 겨드랑이 옆 통증을 느끼면 불안감이 들기도 하지만 근본적인 건강 문제에 대한 우려를 하게끔 합니다. 이 부위에 불편함을 느낄 때 불안해지는 것은 당연하지만, 무엇보다 다양한 원인을 이해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아래를 확인해보면 이 통증을 겪는 대표적인 이유 몇 가지와, 병원에 가야할 시기는 언제인지,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는 방법까지 모두 알게 되실 겁니다.

 

 

왼쪽 겨드랑이 옆 통증의 원인들

1. 근육의 변형과 부상

왼쪽 겨드랑이에 발생하는 통증 원인 첫째는 근육 긴장입니다. 겨드랑이에는 가슴에서 위팔까지 이어지는 대흉근을 포함하여 여러 근육이 있습니다. 무거운 물체를 들어올리거나 격렬한 운동을 하거나 심지어 나쁜 자세와 같이 반복적인 동작을 하는 활동은 근육 긴장이나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통증은 일반적으로 특정한 몸의 부위에서 느껴지며 움직임이나 접촉에 의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휴식, 얼음 찜질,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진통제는 근육 긴장을 완화하기에는 충분합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통증은 근육의 파열과 같이 더 심각한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2. 림프절 부종

림프절이 붓는 현상은 겨드랑이 통증의 또 다른 원인입니다. 림프절은 신체 림프계의 일부인 감염과 싸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감기, 독감, 팔이나 유방의 일부 감염 등의 감염이 발생하면 림프절이 부을 수 있습니다.

 

이 부종으로 인해 겨드랑이 부위에 눈에 띄는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림프절 부종은 일반적으로 감염이 제거되면서 가라앉지만, 지속적인 부종과 통증은 의사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다만, 드문 경우 림프절 부종은 림프종이나 유방암과 같은 더 심각한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피부 상태와 자극

겨드랑이 부위의 피부는 민감하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태에 빠지기 쉽습니다. 일반적인 피부 문제로는 세균 또는 진균 감염, 난모, 탈취제 또는 면도 제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는 겨드랑이가 붉어지거나 붓거나 불편할 수 있습니다.

 

청결한 위생을 유지하고 자극이 적은 피부 제품을 사용하며 자극을 피하는 것이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자극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적절한 치료를 받고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의사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왼쪽 겨드랑이 옆 통증은 근육의 긴장이나 부어오른 림프절에서부터 피부 상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원인을 이해하면 불안감을 줄이고 올바른 조치를 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통증은 양성이고 자기 제한적인 경우가 많지만, 지속적이거나 심한 통증은 더 심각한 상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병원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계속해서 정보를 얻고 몸의 신호에 주의를 기울인다면 여러분은 겨드랑이 부위의 불편함을 더 잘 관리하고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